본문 바로가기

PSN 무료게임

PS4 PSN 10월 무료게임 공개?

PSN 10월 무료게임 공개?

 

안녕하세요

게임 뉴스의 두유입니다.

이번 소식은 PsN 10월 무료게임의 대한 소식입니다.

 

 

한달의 한번씩 PS 플러스를 이용하는 유저에게 제공되는 무료게임은 보통 2개에서 가끔은 3개 나 증정 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SN 플러스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점은 주의 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이번 9월 무료게임은 데스니티 2 와 갓오브워 3 였으며 PS 플러스가 기간이 다되어서 끈어지거나 다음 무료게임이 공개되어도 게임은 영구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PSN 플러스를 이용중일때만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며 PSN 플러스의 또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온라인 플레이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XBOXONE 와 닌텐도 스위치 Ps4 모두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기에 온라인 플레이를 할시에 온라인 서비스를 구매해야 됩니다. 하지만 그의 따른 해택이 주워지기 때문에 이런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는 본론으로 들어가서 북미의 한 유저가 PSN 상점의 들어갔다가 뜬금없이 10월 무료게임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유저가 공개한 사진에서는 10월 무료게임으로 추정되는 인왕 과 디아블로3 가 PSN 무료게임으로 등록이 되어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는 불가 하였으며 다운로드도 불가 하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북미에서 만약 10월 무료게임으로 공개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인왕이나 디아블로3 로 공개될수도 있지만 북미와 아시아는 게임이 가끔식 달라지기 떄문에 소니의 공식적인 공개를 통하여서 정확한 정보를 알보셔야 될거 같습니다. 이 두 게임이 진짜로 무료게임으로 공개된다면 9월 무료게임처럼 혜자 무료 게임이 될거 같습니다. 두 게임다 상당한 게임 플레이 타임을 자랑하기 때문에 찐득 하게 너구리 시리즈1시리즈2 시리즈3 시리즈4 시리즈5 시리즈6 시리즈7 까마귀 게임 을 즐기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소식이 없어서 확신은 안서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납득이 가기 때문에 10월 무료게임으로 나올것이라는 예샹의 비중이 많습니다. 하지만 확정이 된것은 아니기에 위에서 말한거와 같이 좀저 지켜 봐야 할거 같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두 게임의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왕은 다크소울 시리즈의 영향을 받아 제작된 게임입니다. 하지만 다크소울과 너무 유사하고 캐릭터 얼굴도 위쳐3 개롤트 라는 캐릭터와 닮아서 공개당시에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그러듯 게임은 출시후 플레이 해봐야 한다는 이야기 처럼 인왕은 출시후 좋은 평가를 받으며 다크소울과는 유사하지만 인왕만의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인왕인 서양인이 주인공으로 일본의 괴물,요괴(?) 등을 무리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저가 확실이 플레이 해보지 않아서 잘모르겠습니다.) 하지만 PS4 독점으로 출시 된줄 알았지마 알고보니 부분 독점이였으며 결국 PC 로도 출시하였습니다.

 

 

인왕의 재미있는 점은 다크소울 시리즈 처럼 다양한 무기들로 적을 쓰러트릴수 있으며 다크소울 만큼 레벨 디자인이 잘되어 죽더라고 다시 플레이 하는 도전 욕구를 이르킨다고 합니다. 또한 다크소울 시리즈보다는 약간의 난이도가 낮다고는 하는데 저는 소울시리즈를 어렵다고 해서 한번도 안해봤으며 블러드본을 잠깐 해봤지만 첫 보스전도 꺠지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몬스터 헌터는 잘헀는데 말이죠 여담으로 다크소울 트릴로지가 겨울에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그거 구매해서 플레이해볼 생각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 2018년 E3 에서 인왕 2가 짧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또한 인왕은 한글화 출시이기에 언어의 장벽 걱정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디아블로 시리즈는 우리나라에서 스타크래프트 다음으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둘다 블리자드에서 출시되었으며 디아블로3또한 좋은평가를 받기는 하였지만 전작믜 못 미친다는 평가를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3 입문하신분들이라면 재미있다라는 평이 많이있다고 합니다. 디아블로3는 현 세 기기 PC PS4 XBOXONE 의 모두 출시를 하였으며 닌텐도 스위치 까지 출시를 한다고 하니 디아블로3를 휴대용으로 즐기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PS4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는것기 떄문에 타기종의 이야기는 자제하겠습니다. 일단 PC를 제외하고 모든 플랫폼이 한글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우스겟소리로 블리자드는 PC 한국유저들만 좋아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PS4의 장점이라면 디아블로3를 분할 화면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RPG 게임을 친구와 옆에서 한 화면을 플레이 한다면 재미가 배가 되기 떄문에 그점에서는 정말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외 장점이라면 게임플레이시 좀더 몰입감을 들게 하는 진동 말고는 딱히 PC 버전과 다를게 없기 때문에 한글로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PC 로 플레이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과거 문명 디아블로 또다른 게임이 3대 악마의 게임으로 불리였는데 이번 PSN 무료게임으로 등록된다면 몇일을 잠을 자지 못하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럼 다음 소식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