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9월 19일 부터 정식 서비스 시작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9월 19일 부터 정식 서비스 시작

 

안녕하세요.

게임 뉴스의 두유입니다.

이번 소식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의 관한 소식입니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도 정식으로 E숍이 오픈한 상태도 아니며 우리나라는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기 떄문에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지원하는지는 9월 14일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지켜봐야 할꺼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닌텐도 스위치가 정식발매 한지 오랜시간이 걸렸지만 아직까지도 E숍하나 열리지 않았다는것이 정말 한국시장은 버린거신지 아니면 한국닌텐도가 정말 일을 안하는것인지 잘 모르곘습니다. 또한 한국어화도 안해주고 게임을 출시한 게임들이 몇개있어 닌텐도의 실망을 하신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닌텐도가 트윗터를 통하여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9월 19일부터 시작한다고 올렸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2018년 9월 14일 열리는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공개한다고 하니 좀더 지켜보는것지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온라인 특전은 온라인 게임을 즐길수 있는것과 세이브파일 마지막으로 패미컴 게임들을 즐길수 있는 패미컴 특전입니다. 과거에 특전에 대하여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셨을것인데 패미컴 특전이라 많이 실망하실거 같습니다. PS4 나 XBOXONE 같은 경우는 망작도 주지만 명작게임들이나 최신게임들도 많이 무료게임으로 푸는데 닌텐도 스위치는 아직까지 타이틀이 부족하여서 패미컴 게임을 풀기로 한거 같습니다. (슈퍼패미콤 게임도 풀어주세요.) 옛날 게임들이라 요즘 다소 연령대가 낮은 닌텐도 스위치 유저분들이 이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할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말이 많았던 무료게임도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야 되나의 관하여 현재 닌텐도 스위치 펜타스톰을 제작중인 중국 텐센트가 이 입장을 밝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무료게임들은 온라인 서비스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세이브 또한 저장된다고 하니 큰 걱정 없이 게임 무료게임을 플레이 할수 있어서 정말 다행인거 같습니다. PS4 경우에는 무료게임을 온라인서비스 없이 무료 온라인 게임이 가능하지만 XBOXONE 경우 무료 온라인 게임도 온라인 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과거 말이 많았습니다.

 

9월 14일 닌텐도 다이렉트 소식이 올라온다면 그때는 좀 바빠질거 같습니다. 닌텐도가 정말 과거 닌텐도 DS 시절에는 열심히 국내 게임기를 팔아버리며 휴대용 게임기의 1인자가 되었지만 우리나라에서  TT칩이나 R4 칩으로 닌텐도에게 직접적인 많은피해를 주었다고 합니다. 이점에서 과거 큰 성공을 거둔 동시에 게임이 잘 판매되지 않아서 타이틀도 많이 덤핑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온 닌텐도 위 또한 성공을 하였지만 닌텐도 위 유에서 부터는 닌텐도가 국내 시장을 버렸다라는 느낌이 들었으며 닌텐도 스위치 경우에는 위유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한국유저에게 질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 아타리 쇼크 이후 가정용 게임기 와 휴대용 게임기의 성공으로 이끈 게임지만 현재상황으로는 다소 안타깝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그럼 다음 소식에서 만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