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계

2018년 닌텐도 스위치 E숍 다운로드 TOP 30

2018년 8월 스위치  이숍 다운로드 TOP 30

 

안녕하세요.

게임뉴스의 두유입니다.

이번 소식은 닌텐도의 관한 소식입니다.

 

닌텐도 E숍에 8월을 기점으로 다운로드 TOP30이 공개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닌텐도 E숍이 단순히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 라고 되어있지만 해외의 다른 닌텐도 스위치 기기들은 닌텐도 스위치 E숍이 정식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으로 한국닌텐도가 신경을 써주던지 아니면 닌텐도 스위치 본사에서 신경을 써주던지 해야되는데 정말로 한국게임시장은 규모가 작기때문에 바라보지도 않는거 같아서 정말 아쉬움이 많습니다. 이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아 그리고 30위 부터 공개를 할텐데 내용이 너무 많아서 10개씩 추리고 TOP3는 약간의 설명을 하겠습니다.

 

 

20. 폴아웃 쉘터
21. 드래곤볼 제노버스 2
22. 메가맨 X 레거시 콜렉션
23.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24. 엔터 더 건전
25.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26. 더 메신저
27. 휴먼: 폴 플랫
28. 셔블 나이트: 트레져 트로브
29.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2
30. 나인 파치먼트

 

잠깐만 살펴보자면 제일 눈에 띄는것이 바로 슈퍼마리오 오디세이가 가장 눈에 보입니다. 마리오 오디세이는 젤다의 전설과 함께 작년 최다 고티상 후보에 있었는데 젤다의 전설에게 밀려버리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상당한 게임성과 특유의 세계관을 모험한다는 느낌이 들기에 한번 플레이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그다음에 보이는건 마리오 테니스 와 메가맨X레거시 콜렉션이 보이네요. 마리오 테니스는 마리오 오딧세이 만큼 좋은평가를 받지는 못하였지만 테니스 게임이 거의 없기에 테니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추드립니다. 또한 스토리 모드나가 비약하지만 온라인 모드나 레이드(?) 모드가 존재하기때문에 좀 오래 즐길수 있습니다. 메가맨X 콜렉션은 나온지 거의 2달 1달 되어가는데 레거시1은 좋은평가를 받았지만 레거시2는 좋은평가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이식작이기에 록맨X 시리즈의 똥겜이 후반에 몰려있어 레거시2도 좋은평가를 받지는 못하였는데 레거시1만 플레이해도 충분할것입니다.

 

 

10. 스플래툰 2
11. 몬스터 헌터 제너레이션 울티메이트
12. 팔라딘즈
13. 옥토패스 트래블러
14.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15. 아케이드 아카이브 VS.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16. 마리오 + 래비드 킹덤 배틀
17. 인투 더 브리치
18. 소닉 매니아
19. 솔트 앤 생츄어리

 

여기서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일단 마리오 카트 8 부터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사실상 마리오 카트8은 닌텐도 위유 에서 춠하여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은 하였지만 추가된 요소들이 있습니다. 마리오 카트 8을 플레이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국에서 외면을 받아버린 옥토패스 트래블러 입니다. 구매하신 분들은 구매를 하셨지만 구매를 안하신분들이 더 많을겁니다. 아마 한글화가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국닌텐도가 이런 부분을 잘 캐치하여서 한글화를 해주어야하는데 기기 홍보에만 눈이 멀어서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또한 옥토패스 트래블러가 닌텐도 스위치 기간독점 이라는 말도 많은데 PS4로 한글화로 출시되면 바로 플레이 해본 생각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후속작 이나 신규 IP를 제작하고 싶다고 옥토패스 트래블러 제작자들이 말하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현재 고인물이된 스플래툰2입니다. 이게임도 나온지 한참되었는데 아직까지 10 TOP의 들다니 정말 타이틀이 없기는 없는거 같습니다.

 

 

4. 오버쿡드 2
5.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6. 로켓 리그
7. 오오카미 HD
8. 마인크래프트
9. 스타듀 밸리

 

일단은 최다 고티상을 수상한 젤다의 전설이 5위로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같은 경우에는 닌텐도 스위치 출시후 초창기 타이틀인데 게임이 너무나도 잘나왔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오픈월드 게임의 대하여 새로운 역사를 다시쓴 게임입니다. 제가 이리 호평을 하는것은 여러분들이 플레이 해보시면 알겠죠~  그 다음에는 출시한지 얼마안된 오버쿡드2가 있습니다 4명의 플레이어가 힘을 합쳐서 요리를 하는것인데 상당히 재미있다고 합니다. 저도 친구 오면 플레이해 보려고는 하는데 4명이서 하려면 조이콘이 4개가 필요해서 별도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그점에서는 정말 아쉽지만 인디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정말재미있기 플레이 하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탸듀 밸리는 PC의 경우 멀티플레이가 정식으로 추가되었는데 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정식으로 출시되었지는 플레이해보지 못하여서 모르곘습니다.  또한 한글화도 정식으로 되었는데 콘솔로는 플레이를 해보지 못하여서 잘 모르곘습니다.

 

 

 

3. 데드셀

 

 

3위는 인디게임 데드셀입니다. 인디게임중 요즘 가장 핫한 로그라이크 장르로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시작한다는 컨셉으로 요즘 인디게임에서도많이 사용되는 장르이지만 완성도 있고 게임성도 좋은 게임입니다. 심지어 메타크리틱 90점때를 유지하고 있기에 한번 플레이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프레임 드랍이 심해져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지장을 줄정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메타크리틱 리뷰어들은 끝까지 엔딩도 보지 않고 점수를 준것인지 90점떄라는게 가끔은 신기할때도 있습니다.

 

2위 할로우 나이트

 

 

 

 

현재 2편이 제작중인가 출시를 했나 잘 모르겠지만 여튼 2위를 하여 데드셀과 비슷한 장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가 플레이 해보지는 못하였지만 데드셀 만큼 완성도 있고 게임성도 좋지만 높은 난이도로 인디게임 계의 다크소울로 불리우고 있지만 하도 살짝만 어려운 게임만 있으면 무슨 무슨 계의 다크소울 이다라고 하니 좀 그러네요.

 

1포트나이트

 

 

1위는 무료게임 포트나이트 입니다. 처음 출시당시에는 배틀그라운드 짭게임이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이제는 배틀 그라운드를 이기고 모든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XBOXONE,PS4,PC 심지어 안드로이드 와 ios 까지 모든플랫폼에 출시중인 게임입니다. 포트나이트는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하게 1위로 생존하여 우승하는 게임이지만 건축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게임의 흐름을 바꿀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축을 하지 않고 플레이시 금방 죽기때문에 약간의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그외예 PS4를 제외하고 XBOXONE,PC,닌텐도 스위치의 경우 크로스 플레이를 진행하고 있기때문에 게임이 금방 잡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허나 PS4의 경우에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닌텐도 스위치와는 크로스 플레이가 되지 않는다고합니다. 그 이유를 잠깐만 설명해보면 저의 생각이지만 예전에 닌텐도 와 소니가 힘을 합쳐 게임기를 만들다 닌텐도가 소니를 버리고 게임큐브를 만들었습니다. 소니측에서는 어처구니 없지만 닌텐도 와 힘을 합쳐 만들었던 게임기를 결국 소니혼자 만들고 그것이 PS1 였습니다. 닌텐도가 소니의 뒷통수를 쳐서 아직까지도 사이가 않좋은건지는 모르곘습니다. 지금도 사이가 별로인가요? 소니랑 닌텐도랑

 

 

 

 

 

 

 

 

 

1위는 포트나이트였습니다 이제는 국민게임이 다되었다고 하더군요 한국닌텐도 제발 일좀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