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인섬니악: PS4 스파이더맨 후속작 제작 가능성 있어 하지만...

인섬니악: PS4 스파이더맨 후속작 제작 가능성 있어 하지만...

 

안녕하세요.

게임뉴스의 두유입니다.

이번 소식은 PS4 거미인간 스파이더맨의 관련된 소식입니다.

 

 

2018년 9월 7일 출시한 PS4 마블 스파이더맨이 메타크리틱 87점이라는 좋은 점수를 받으며 9월달중 가장 핫한 게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파이더맨 게임이 너무나도 잘 나왔기 때문에 후속작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며 스파이더맨 게임 자체가 2가지의 떡밥을 남기고 끝이 났기 때문에 더 기대를 많이 하시는거 같습니다. 또한 인섬니악 게임즈는 이번주에 다음에 제작할 게임을 발표한다고 했는데 아마도 라쳇앤 플랭크 이겠지만 스파이더맨2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정도로 이번 스파이더맨은 성공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저가 엔딩을 본후 소감을 간단하게 이야기해 보자면 메인 스토리는 초반에는 다소 지루할수도 있으나 코믹스나 영화를 보지 않고도 이해할수있습니다. 후반에 몰빵한 느낌이 들어 후반에 엄청난 재미를 느끼실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를 엔딩을보고 수집요소나 사이드 퀘스트가 남아있는데 웹스윙 자체가 재미가 있어 크게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반복적이라는 느낌은 지울수 없기에 구매를 하시려는 분들은 다시한번 생각을 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인섬니악 게임즈의 제작자중 한명이 인터뷰를 진행을 하였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2의 관하여 현재까지는 이야기를 할수 없으며 아마도 후속작이 제작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직 출시할 DLC 가 3개가 남아있는 상태이며 현재 상태로는 개발자들 모두 휴식을 취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다른 개발자는 마블 스파이더맨을 플레이 해주신것을 정말 감사드린다고 이야기를 하며 마블에서도 이번 스파이더맨의 관하여 정말 기뻐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후속작의 대하여 아직 직켜보는 단계이며 수요가 있다면 제작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제작자들은 이번 마블 스파이더맨를 구매해준것대하여 정말 감사한다고 하며 토끼 후속작의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있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저가 알아본 정보로는 판권은 마블에 있고 제작은 인섬니악 유통은 소니였기때문에 약간 복잡한 관계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생각하여 판권을 가지고 있는 마블만 허가를 해준다면 플레이 스테이션 독점으로 또한번 스파이더맨이 출시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이번 마블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과거 PS1 과 PS2의 출시하였던 스파이더맨을 능가하는 게임이였습니다. 정말 큰 사건 없이 후속작이 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출시된 갓오브워 와 10월에 출시할 레드 데드 리뎀션2가 있기에 최다 고티 후보작에는 들어가지는 못하였지만 그래도 정말 잘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하지만 오픈월드 이지만 약간 유비식 오픈월드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그런점에서는 아쉽다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래도 메인 스토리면에서는 그저 그런 스토리는 아니였으며 연출도 좋왔으며 곧 스파이더맨 게임 플러스 까지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또한번 스파이더맨을 달려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제발 후속작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다음 소식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