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콜오브 듀티 블랙옵스4 블랙아웃 모든 소식 정리

콜오브 듀티 블랙옵스4 블랙아웃 모든 소식 정리 구매하시기전 한번씩 봐주세요!

 

안녕히세요.

게임 뉴스의 두유입니다.

이번소식은 블랙옵스4 블랙아웃의 관한 소식입니다.

 

 

 

- 블랙아웃 베타에서는 한 판당 80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한다. 100명 이상의 플레이어도 테스트했으나 퀄리티에 초점을 맞췄다. 추후 피드백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총 5개의 운송수단이 존재하고, 네 개가 확인됐다. : 카고 트럭(4인), ATV(2인), 조디악 고무보트(2인), 리틀 버드 헬리콥터(5인)

- 카고 트럭은 인벤토리를 갖고있어서 가방이 다 찼다면 아이템을 옮겨놓을 수 있다.

- 카고 트럭은 공중 지원(에어 드랍)을 실어 나를 수 있으며 화물칸 탑승객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 헬리콥터는 맵 상에 정해진 헬리패드에서 나타나며 탑승객은 자유롭게 정찰하고 전투할 수 있다.

- 플레이어들은 헬리콥터를 통해 맵에 진입한다.

- 모든 플레이어들은 윙슈트를 기본적으로 갖고있으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헬리콥터를 통해 맵에 처음 진입할 때도 윙슈트를 사용한다.

- 낙하 데미지가 존재한다.

- 아군 오인 사격이 가능하다.

- RPG가 존재한다.

- 최대 채력은 150이다. 기본 붕대, 트라우마 키트, 특대형 메드킷으로 치료할 수 있다. 또한 기본 붕대로도 최대 채력까지 회복할 수 있다.

- 퍼크는 맵 상에 존재하며 붕대처럼 사용할 수 있다(Consumables). 다양한 퍼크를 모아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으며 각각의 퍼크는 고유한 능력을 갖고있고, 사용하면 제한된 시간동안 능력이 주어진다.

- 퍼크별 능력은 다음과 같다. 파라노이아: 적이 날 조준할 때 알림소리가 들린다. 스컬크: 앉거나 누웠을 때 더 빨리 움직인다. 스티뮬런트: 최대 체력을 100만큼 늘린다. 아웃랜더: 써클(PUBG에서 자기장)로 인한 피해를 줄여준다. 써클로 인한 피해를 받을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루터: 근처의 상자와 아이템을 드러낸다. 아이언 렁: 저격총을 사용하거나 물 속에서 잠수할 때 숨을 더 오래 참을 수 있다. 컨슈머: 아이템 사용, 회복, 아군 부활에 소요되는 시간을 20% 줄여준다.

- 플레이어는 2개의 주 무기를 가질 수 있다.

- 아무 무기도 갖고있지 않다면 근접 전투용 칼을 사용한다.

- 60FPS가 목표이지만 최대 프레임 제한은 없다.

- 블랙아웃에서는 20개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고, 추후 더 추가될 예정이다. 캐릭터들은 특정한 임무/목표를 완수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캐릭터마다 임무의 유형이 다르며 블랙옵스 시리즈의 캠페인들에 등장했던 캐릭터, 멀티플레이 스페셜리스트들, 좀비 등장인물 등이 존재한다.

- 감정표현은 개발중이며 베타에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맵에 표시된 곳들은 다음과 같다. 이스테이트, 컨스트럭션 사이트, 어레이, 뉴크타운 섬, 파이어링 레인지, 하이드로 댐, 어사일럼, 카코 독스, 팩토리, 프래킹 타워, 터바인, 리버타운, 트레인 스테이션.

- 이스테이트: 헬리콥터가 소환되는 헬리패드가 있다.

- 컨스트럭션 사이트: 진귀한 아이템들이 엄청나게 뿌려져있는 덜 지어진 고층 건물이 존재한다.

- 어레이: 거대한 위성접시를 중심으로 수많은 엄폐물이 존재하며 고저차가 별로 없어 화끈한 격전지로 쓰이기 좋다.

- 뉴크타운 섬: 지하에는 벙커가 있으며 수 많은 장비들이 나온다. 지하-지상으로 이어지는 전투가 벌어질 것이다.

- 파이어링 레인지: 노른자 중에서도 노른자 땅이다. 수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곳에 떨어질 것이다.

- 하이드로 댐: 맵의 끝으로써 댐 답게 상당한 높이의 낭떠러지가 있다.

- 어사일럼: 다수의 좀비가 나온다. 초반의 좀비가 떨어뜨리는 상자는 매력적이지만 블랙아웃에서 좀비는 상당히 강력하므로 초반 장소로는 신중히 선택해야한다.

- 카고 독스: 고저차가 심하고, 거대한 크레인이 있으며 보트가 나온다. 보트를 타기에 훌륭한 장소다.

- 팩토리: 실내/실외 전투가 활발하며 옥상 잠입이 가능한 곳이다.

- 프래킹 타워: 노출도가 매우 높은 언덕으로 둘러싸인 타워가 존재하는 곳이다.

- 터바인: 다리에서 다리로 이어지는 전투, 광활한 내부/외부 지역이 존재한다. 바위가 많은 사막 지역이다.

- 리버타운: 도심지역으로, 건물이 나열되어있으며 근접전이 자주 벌어진다. 완전히 물로 둘러싸여있다.

- 트레인 스테이션: 길게 늘어선 선로와 기차가 있다.

 

 

 

- 블랙 옵스 시리즈의 좀비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노바 6"의 "노바 가스"가 써클(자기장)의 정체다.

- 노바 가스에 노출되면 환각을 보게 되고 운송수단들은 고장나면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 블랙 옵스 4를 위해 레이븐 소프트웨어가 트레이아크와 협업하고 있다.

- 블랙아웃에서 캐릭터간 상호작용 대사가 있지는 않다.

- 숫자로 정리한 블랙아웃: 3개 티어의 체력/방어구, 8개의 탄약 종류, 12개의 장비 아이템, 17개의 퍼크, 17개의 총기 부착물, 24개의 무기 종류, 총 아이템 갯수 125개.

 

- 블랙아웃은 개발 기간동안 3번 갈아엎어졌다.

- 출시 이후 총기, 운송수단, 맵 등 업데이트가 예정돼있다.

- 특별한 상자가 등장하는 판이 있다. 모든 판에 특별한 상자가 등장하진 않는다. 이 상자엔 부착물이 이미 붙어있는 "황금 총"이 들어있다.

- 부착물은 습득하면 주 무기에 자동으로 부착된다. 물론 메뉴에서 원하는대로 조정할 수 있다.

- 소비 아이템 중에 정찰 로봇이 있다. 손쉽게 정찰할 수 있지만 조작하는 동안 위험에 노출된다는 위험이 있다.

- 블랙아웃 맵에는 농구장이 있다. 농구장에 떨어져있는 농구공을 주 무기 슬롯에 장착해 농구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재밌는 것들"이 맵에 여럿 있다.

- 죽으면 다른 플레이어를 관전할 수 있다.

- 센서 다트를 사용할 수 있다. 센서 다트는 다트에 맞은 적을 레이더 상에 표시해준다. 차량/헬리콥터에도 붙일 수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차고(garage), 문 등을 열고 닫을 수 있다.

- 불렛 드롭(Bullet Drop)은 여태까지의 콜 오브 듀티 게임에 비해 적응이 필요할 것이다.

- 덜 지어진 고층 건물은 원래 "훨씬 더 높았"으나 플레이어가 위아래 층을 뛰어다니면서 헷갈리거나 어지러울 수 있다고 판단해 높이를 줄였다.